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13가지 원칙 _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13가지 원칙]

나폴레온 힐의 저서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에 나온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13가지 원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에 이르는 원칙 1

: 열망_ 모든 성과의 출발점

 

누구나 부를 이룩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소망이 부를 가져다 주지는 않는다.

부를 열망하고, 마음을 완전히 쏟아붓고, 확실한 방법과 수단을 계획하고, 실패를 생각하지 않고 고집스럽게 그 계획을 따라야만 부가 찾아온다.

자신이 목적하는 대상을 얻어내리라고 ‘믿기’ 전에는 그 일을 할 준비가 되지 않은 것이다.

희망이나 소망이 아니라 믿음을 지녀야 한다.

 

부에 이르는 원칙 2

: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_ 열망이 이루어낼 수 있는 것을 상상하고, 믿어라

믿음에는 자기암시의 원칙이 작용한다.

잠재의식 수준에서 확신이 이루어지거나 잠재의식에 반복적으로 어떤 생각을 주입하면, 믿음이 생겨난다. 중요한 사실은 자기암시가 열망을 물리적인 형태나 재화로 바꾼다는 점이다.

믿음이라는 감정, 그러니까 자신이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완전한 믿음을 자발적으로 계발하려면, 반복하여 확신을 심어주는 수밖에 없다.

‘믿음’은 자기암시를 통해 부를 이끌어 내는 출발점이다.

 

부에 이르는 원칙 3

: 자기 암시_ 잠재의식에 영향을 미치는 매개체

감정이 담기지 않은 평이한 말은 잠재의식에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생각이나 말을 잠재의식으로 보내는 법을 알지 못하면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없다. 그 생각(말)에 믿음이 담겨 있어야 한다.

잠재의식은 완전한 믿음을 지니고 내린 명령을 받아들여 실행하므로 잠재의식이 해석 할 때까지 명령을 거듭해야 한다. 자신이 상상한 돈을 반드시 손에 넣게 될 것임을 믿어라. 당신이 소유권을 주장할 때까지 돈이 기다리고 있다고 믿어라. 그래야 잠재의식이 그 돈을 손에 쥘 수 있는 실용적인 계획을 건네줄 것이다.

지금 당장 그 돈을 손에 쥔 자신의 모습을 머릿속에 그리고, 그 모습을 보라. 잠재의식이 필요한 계획을 넘겨주길 기대하고 요구하라. 그 계획들이 나타나길 기다렸다가, 나타나면 즉시 실행에 옮겨라.

부를 일구겠다는 의도를 지니고 상상할 때, 그 보상을 받고자 치르기로 한 대가, 즉 자신이 제공할 노동이나 상품을 떠올려라. 이것이 중요하다.

 

부에 이르는 원칙 4

: 전문 지식_ 개인적인 경험 혹은 관찰

지식을 얻으면 명확한 목적과 실행을 계획하여 조직으로 사용해야 한다.

지식은 어떤 목적에 기여하는 것이 아니라면 그 자체로는 가치가 없다.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목적이나 사업 혹은 직업과 관련된 전문 지식을 끊임없이 배운다.

모든 아이디어의 이면에는 전문 지식이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전문 지식은 아이디어보다 흔하고 쉽게 얻을 수 있다. 그렇기에 다른 사람이 어떤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사람에게 기회가 많아지는 것이다.

능력이 곧 상상력으로, 아이디어와 전문 지식을 결합하여 부를 산출 할 게획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부에 이르는 원칙 5

: 상상력_ 마음의 작업실

상상력은 계획을 만드는 작업실이다.

뭔가를 하고자 하는 충동, 그 열망은 상상력의 도움을 받아 그 형태가 갖추어지고 행동으로 나타난다.

명확한 목적에 명확한 계획이 더해지면, 아이디어를 재화로 바꾸는 놀라운 힘이 발생한다.

막대한 부는 절대 근면 성실함만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부는 명확한 원칙 아래 분명한 요구를 해야만 찾아온다.

평범한 수준의 열망으로는 끊임없이 이어지는 실망이나 낙담, 잠시의 패배, 비판적인 생각, 시간 낭비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이겨 낼 수 없다. 오직 불타는 열망만이 가능하다. 그 일에 완전히 경도되어야 한다.

부에 이르는 원칙 6

: 체계적인 계획_ 열망을 구체적인 행동으로 발현시키는 것

**실용적인 게획을 세우기 위한 기본 지침

  • 부를 일굴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데 필요한 동료들을 가급적 많이 모아라. (조력집단이 필요하다)

  • 조력 집단을 조직하기 전에, 협력한 대가로 그들에게 제공할 수 잇는 이득과 혜택을 분명히 정하라.

  • 부를 일구는 데 필요한 게획이 완벽하게 짜일 때까지 조력 집단과 최소한 주 2회는 만나기 약속을 정하라.

  • 조력 집단과 완벽하게 어우러져야 한다. 도중에 서로 마음이 잘 맞지 않는 일이 일어나면 실패를 각오해야 한다.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게획을 세우지 않으면 부를 일굴 수 없다.

계획이 실패했다고 해도 한순간의 실패일 뿐이지 영원한 실패가 아님을 기억하라.

단지 그 계획이 별로라는 의미일 뿐이다. 다른 계획을 세워라.

실패하면 또 다른 계획을 세워라.

성공할때 까지 그렇게 하라.

부에 이르는 원칙 7

: 결단력_ 미루는 습관 다스리기

결정을 내릴 때 다른 사람의 의견에 지나치게 영향을 받는다면, 어떤 일에도 성공할 수 없으며 열망을 재화로 바꾸기도 어렵다.

다른 사람의 의견에 지나치게 휘둘리다 보면 결국 고유한 의견을 갖겠다는 열망이 없어질 것이다.

내면의 조언을 들어라. 성공 원칙들을 실천할 때, 결단을 내릴 때, 오직 자신에게만 기대고 자신이 내린 결정을 따르라. 조력 집단만 제외하고 누구도 자신감을 빼앗아 가지 못하게 하라.

한가지 염두에 둘 점은 모두가 부를 추구한다는 점이다. 계획을 너무 떠벌리면 다른 사람이 그 계획을 가로챌 수 있다.

나중에 그 모습을 보고 놀라지 마라. 처음 내린 결심을 입안에 감춰두고 귀와 눈만 열어두어라.

“무엇을 하려는지 세상에 말하지 마라. 먼저 그것을 행동으로 보여주어라”

” 중요한 것은 말이 아니라 행동이다.”

 

부에 이르는 원칙 8

: 끈기_ 믿음을 끌어내는 꾸준한 노력

열망을 재화로 전환시키는 과정에서 끈기는 필수 요소이다.

끈기는 의지를 바탕으로 한다.

결과를 얻어내려면 이 원칙들이 몸에 완전히 밸 때까지 실천해야 한다.

반드시 필요한 ‘부에 대한 생각’을 계발하는 방법은 이것 말고는 없다.

부는 자신을 의식적으로 마음에 품고 있는 사람에게 끌려간다. 부에 대한 생각은 의식적으로 개발해야 하는 반면, 가난에 대한 생각은 의식적으로 하지 않아도 습관적으로 떠오른다. 부에 대한 생각을 품고 있지 않으면 그 빈자리를 가난에 대한 생각이 점령하게 된다.

끈기라는 시험에 통과하는 사람은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다.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이 다가 아니다! 물질적 보상보다 훨씬 영원하고 중요한 보상이 또 있다.

바로 ” 실패란 성공의 씨앗을 품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는 점이다.

부에 이르는 원칙 9

: 조력 집단의 힘_ 추동력

조력 집단은 ‘두사람 이상이 확실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지식과 노력을 조정하는 것’이다.

막대한 부를 일군 소수의 사람과 평범한 수준의 부를 일군 사람의 기록을 살펴보면, 그들이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조력 집단의 원칙을 사용하고 있다.

공통의 가치, 목표, 관삼사를 지닌 것은 물론, 협력하여 전체의 노력을 모으고 싶어하는 사람들과 어울려라. 어떤 일에서든 시행착오는 있을 수 있다. 이는 과정일 뿐이다. 다만, 업무능력 및 사람들과 잘 어우러지며 일하는 능력을 가장 먼저 생각하라.

필요한 계획을 완벽하게 세울 때까지 조력집단과 최소한 주 2회, 가급적이면 자주 만나기로 정해두어라.

첫번째 만남에서는 서로의 강점과 약점을 정리하고, 그것을 계획에 반영해 조율해야 한다.

조력집단은 활발하게 활동해야 한다. 각자의 특정한 과제를 부여하고, 어떤 실행 단게에 있는지 알려줘라.

 

부에 이르는 원칙 10

: 성 에너지_ 카리스마와 창조성

세상을 통치하고 문명 세계의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바로 인간의 감정이다. 인간은 이성보다는 감정에 더 많이 영향을 받는다.

성적 표현의 욕구는 가장 큰 자극으로, 정신을 일깨우고 마음을 움직이는 시발점이 된다. 성적 열망이 추동되면 평소에는 발휘하지 못하는 용기, 의지, 끈기, 상상력, 창조적 능력이 드러난다.

3천 명 이상의 영업 사원들을 훈련하는 어느 강사는 성적으로 자신감 넘치는 사람들이 판매에도 뛰어나다고 말한다. 이 말은 곧 ‘개인적 흡인력’으로 일컬어지는 카리스마가 다름 아닌 성적 에너지가 표현 된 것이라는 의미이다.

사랑은 안전밸브처럼 균형을 맞춰주고, 이성적이고 건설적인 노력을 하게 만드는 감정이다. 사랑은 인생에서 가장 위대한 경험이다. 그리고 무한지성과 소통할 수 있게 해준다. 사랑이 감정을 인도할 때 우리는 창조적 노력을 향해 나아가게 된다.

부에 이르는 원칙 11

: 잠재의식_ 연결 고리

잠재의식에 어떤 계획이나 생각 혹은 목적을 심어서 열망을 재화나 물리적 실체로 전환 할 수 있다. 열망이 감정 및 자기 능력에 대한 믿음과 결합되면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된다. 따라서 잠재의식은 열망에 가장 먼저 반응한다.

잠재의식은 무한 지성의 힘을 끌어내는 매개체이다. 정신적 자극(생각)이 영적 에너지로 조정되고 바뀌는 과정은 잠재의식에서만 일어난다. 기도자(열망)는 오직 잠재의식이라는 통로를 이용해 그 기도를 응답이 있는 곳(무한지성)에 전달 할 수 있다.

한번 시도해 보고 안된다고 낙담하지 마라. 잠재의식은 오직 습관을 통해서만 유도 할 수 있다. 당신에게는 아직 완전한 믿음을 가질 만한 시간이 없었을 뿐이다. 인내하라 그리고 끈기있게 밀어붙여라.

잠재의식은 우리가 영향을 미치려고 애를 쓰든 말든 계속 활동하고 있다. 두려움이나 가난같은 온갖 부정적인 사고 자극을 다스리고 그 자리에 긍정적인 생각을 채워 넣지 않으면, 이것들이 잠재의식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매일 온갖 종류의 생각들이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잠재의식을 자극하고 있다. 지금 당장 부정적인 생각이 흘러들어오는 것을 막고, 긍정적인 열망으로 잠재의식에 영향을 미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잠재의식은 이성에서 나온 생각보다 감정이나 정서와 결합된 생각에서 훨씬 잘 반응한다.

무언가를 하려고 ‘애쓸수록’ 잠재의식은 더욱 심하게 저항하고, 그 일은 더욱 어려워진다.

‘애쓰다’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 역시 잠자의식 수준에서 실패하리라는 예측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험하다. ‘애쓰다’라는 개념은 게속 시도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우리는 성공하고 싶지, 애쓰고 싶어하지 않는다. 잠재의식에 내가’애쓰게’ 도와달라고 요구한다면, 그렇게 해줄 것이다. 그리고 성공을 가로막을 것이다. 성공한 상태라면 ‘애쓰도록’ 도와줄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부에 이르는 원칙 12

: 뇌_ 생각을 송출하고 전송받는 기지국

창조적 상상력은 뇌의 수신기로서, 특정한 조건하에서 잠재의식으로부터 나오는 생각과 다른 사람의 뇌에서 흘로 나온 생각을 수신한다. 창조적 상상력은 우리의 의식(공명하는 정신)과 4가지 원천적인 사고 자극을 중계한다. 그러니까 타인의 사고, 자신의 잠재적 사고, 타인의 잠재적 사고, 무한지성을 의식으로 받아들이는 중계기라는 말이다.

잠재의식은 뇌의 ‘송신기’로, 사고 주파수가 이곳을 통해 송출된다. 자기암시는 송신기를 가동하게 만드는 매개체이다. 그리고 생각의 에너지를 포착하는 수신기는 창조적 상상력이다.

부에 이르는 원칙 13

: 육감_ 지혜의 성전의 문

육감은 잠재의식의 일부로, 흔히 창조적 상상력이라고 블린다. 한편으로는 아이디어나 계획, 어떤 사고를 마음속에 떠올리게 하는 ‘수신기’라고도 한다. 이런 ‘번뜩임’을 예감, 영감이라고도 부른다.

육감은 의지로 벗어나거나 마음먹은 대로 발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무엇을 성취하든, 그성과의 출발점은 열망이다. 그리고 종착점은 이해에 도달하게 하는 지식을 얻는 일이다.

바로 자신, 사람들, 자연법칙 그리고 행복을 인식하고 그게 무엇인지 이해하는 일이다.

육감의 원칙을 받아들이고 이용하면 완전한 이해에 도달하게 된다.

댓글 남기기